카테고리 없음

수학 자신감 키운 아이들, 그 뒤엔 ‘소마 사고력 수학’이 있었다

고질라라 2025. 8. 26. 15:34

[타임교육 톱아보기 ③] 프리미엄 사고력수학으로 잘 알려진 ‘소마 사고력 수학’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의 소마사고력수학(이하 소마)은 ‘사고력 수학’을 널리 알리고 유행을 하게 한 브랜드이다. 유아동~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수학 학원 브랜드인 소마는 2007년 개원 이래 18년간 축적해 온 교육 노하우와 전국 170여 개 센터 운영을 기반으로 국내 사고력 수학교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소마는 국내 최초로 사고력수학과 교구를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으며, ‘생각하는 수학’을 지향하는 체계적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교구 활동으로 수많은 수학 인재를 배출해왔다. 현재 소마는 대치, 목동, 중계 등 교육 중심지에 위치한 직영센터를 비롯해 서울 37개, 경기 60개, 부산 6개, 대구 8개 등 전국 170여 개 센터를 운영하며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교육 성과는 수학 경시대회 수상 실적으로도 입증되고 있다. 2025년 시행한 제49회 전국 수학 학력경시대회(성균관대 주최)에서 대상 11명을 포함해 총 39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매년 700명 이상의 학생들이 각종 수학 경시대회에서 꾸준히 수상하며 우수한 학업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소마의 교육 철학은 단순 반복적인 연산 중심 수학을 지양하고, 실생활과 역사적 소재를 활용한 교구 및 논리 사고력 활동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깨닫게 하는 ‘과정 중심 수업’에 있다. 개념부터 응용까지 단계적으로 다루는 수업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사고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소마만의 차별점이다.

 


이러한 교육 방식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프리미엄 사고력 수학 브랜드로서 교재와 수업의 완성도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세분화된 커리큘럼 또한 장점이다. 학원에 재원 시 입학테스트를 치르게 되며, 결과에 따라 ‘프리미어 - 레인보우, 프리즘 - 레이 - 레이키즈 등’ 세분화된 커리큘럼을 따르게 된다. 단순히 입학테스트의 성적으로 반을 나누는 게 아니라, 학생의 나이별, 역량별로 세분화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수학’ 이라는 과목을 보다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게 해준다.

소마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을 통해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개발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학 자신감 키운 아이들, 그 뒤엔 ‘소마 사고력 수학’이 있었다

수학 자신감 키운 아이들, 그 뒤엔 소마 사고력 수학이 있었다 타임교육 톱아보기 ③ 프리미엄 사고력수학으로 잘 알려진 소마 사고력 수학

biz.chosun.com